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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려직업전문학교 게임학과
2018학년도 신입생 모집 2024년04월30일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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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전공 / 게임그래픽

게임기획
심화과정(비학점)
상상하라! 상상하는 모든것이 게임이 된다!
새로운 게임 제작을 위한 아이디어 구상,
이에 대한 기획안 작성 교육을 받게 됩니다.
상상하라! 상상하는 모든것이 게임이 된다!

게임기획과정은 PC 게임, 네트워크 게임, 콘솔게임 등 게임용 소프트웨어 제작과 관련된 모든 사항들을 총괄적으로 지휘하고 감독하는 일을 담당하며,
게임 시장 조사 등을 통해 소비자들이 좋아하고 원하는 게임이 무엇인지를 파악하고,
새로운 게임 제작을 위한 아이디어를 구상하여 이에 대한 기획안을 작성하는 모든 과정을 교육받게 됩니다.

고려직업전문학교는 기획과정 학생들이 제작한 기획서를 최대한 변경없이 제작해 볼 수 있는 게임엔진(언리얼엔진, 유니티엔진)을 도입하여 MMORPG, 액션슈팅게임, 스포츠, 시뮬레이션 장르의 모든 게임을 제작할 수 있는 게임제작에 특화되어 있는 학교이며,
PC게임 및 콘솔게임(XBOX, 플레이스테이션, WILL) 뿐만아니라 스마트폰까지 확장할 수 있는 게임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게임기획과정의 체계적 실습진행
실습진행 표
컨셉설정 게임의 장르와 대상 연령층을 설정하고 아이디어를 구상합니다.
게임시나리오 작성 컨셉설정을 바탕으로 시나리오를 작성하고 캐릭터의 설정, 각종무기설정, 아이템설정, 게임 스토리를 설정하게 됩니다.
게임제작관리 게임의 제작과정을 확인합니다. 기획된 게임의 방향대로 게임이 제작되고 있는지를 파악하고 게임그래픽담당자 및
게임프로그래머와 소통을 통해서 게임의 제작단계를 확인하고 음향을 삽입하게 됩니다.
게임설명서 작성 완성된 게임의 조작설명서 및 단계별 특징등을 제작하게 됩니다.
게임런칭 및 마케팅 게임의 제작이 완료되면, 게임의 홍보와 마케팅 전략, 배급 등에 대한 계획을 수립하고 실행하게 됩니다.
게임제작 실무화 교육
고려직업전문학교에서는 2년간의 대과정정동안 게임을 제작할 수 있는 특화된 교육이 진행됩니다.1학년 동안은 게임제작에 필요한 과목의
수업을 통해서 학생들이 게임을 제작할수 있을 단계까지 교육이 진행되며, 2학년 1학기에 1차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됩니다.
1차 프로젝트는 모바일환경에서 구동가능한 어플리케이션 게임을 개발하여 학생들이 직접 판매까지 해볼수 있는 수업이 진행되며,
2학년 2학기에는 2차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됩니다. 2차 프로젝트는 PC(웹 머드게임), 콘솔게임에서 구동가능한 3D게임을 제작하게 되며
게임의 제작완료 후 G-STAR 전시회를 통해 자신의 게임을 전시하게 됩니다.
게임기획자의 적성
시장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파악해낼 수 있는 통찰력과 새로운 게임 소재를 발굴해낼 수 있는 창의력, 기획력이 요구되며,
게임을 좋아해야 하고 영화, 만화, 소설 등 다양한 문화 장르에 대한 지식이 요구됩니다. 게임의 개발은 보통 팀 단위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다른 팀원들과 원활한 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 대인관계능력과 의사소통능력 등이 요구됩니다. 탐구형과 진취형의 흥미를 가진 사람에게 적합하며,
혁신, 리더십, 성취욕 등의 성격을 가진 사람들에게 유리합니다.
게임 기획자 양성 교육과정
엔터테인먼트의 분야로서 게임의 장르를 이해합니다. 게임제작의 기초적인 문법을 파악함으로써 게임영상을 통한 스토리텔링을 연습합니다.
그리고 실무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게임디자인을 훈련하고, 조형 심리에 근거한 게임그래픽, 게임의 역사, 게임의 다양한 장르들을 학습합니다.
  1. 01
    게임의 장르를 이해한다.
    엔터테인먼트의 분야로서 게임의 장르를 이해합니다. 게임제작의 기초적인 문법을 파악함으로써 게임영상을 통한 스토리텔링을 연습합니다.
  2. 02
    게임 디자인을 이해한다.
    실무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게임디자인을 훈련하고, 조형 심리에 근거한 게임그래픽, 게임의 역사, 게임의 다양한 장르들을 학습합니다.
  3. 03
    게임기획을 준비한다.
    게임은 그 자체로 흥미롭고 재미있어야 하고 제작 실현가능 해야합니다.
    게임을 엔터테인먼트의 가치에서 계산하여 산업적인 기준을 만듭니다.
  4. 04
    게임디자인을 통해 색채를 계획한다.
    게임미디어에서 나타나는 다양한 색을 이해하고 그래픽들을 포토샵 등의
    도구들을 사용하여 다양하게 변형하는 색상보정의 방법들을 익힙니다.
게임 기획자 심화 교육과정
게임기획자는 다양한 종류의 구조들을 분석하고 기획하며, 게임제작의 아이디어와 소재를 구상하여 게임상황과 장면을 설정하고, 게임 산업의 시장 규모와 현황,
게임 저작권 등을 분석하여 새로운 게임 산업의 비즈니스 모델과 마케팅 타깃을 설정합니다. MMORPG의 구조를 비롯하여 게임플롯과 시나리오형식 등을 이해하고
게임제작의 원리가 되는 스토리라인을 재미있게 포장하여 새롭게 구성합니다.
  1. 01
    게임을 분석한다.
    게임의 다양한 종류와 구조들을 분석하고 게임의 줄거리들을
    세분화하여 각 장면의 시나리오를 재구성는 게임제작 트리트먼트(Treatment) 과정입니다.
  2. 02
    게임을 컨셉으로 디자인한다.
    게임제작의 아이디어와 소재를 구상하여 게임 상황과 장면을 설정하고
    캐릭터의 성향과 성격, 상호관계, 행위 등을 디자인합니다.
  3. 03
    게임을 마케팅 한다.
    게임 산업의 시장 규모와 현황, 게임 저작권 등을 분석하여 새로운
    게임 산업의 비즈니스 모델과 마케팅 타킷을 정확하게 설정해봐야합니다.
게임 기획자 프로젝트 교육
게임미디어에서 나타나는 다양한 색상들을 이해하고 다양하게 변형하는 색상보정의 방법들을 익힙니다.게임을 엔터테인먼트의 가치에서 철저하게 계산하여 산업적인 기준을 만들고, 최소한의 제작 구성으로 제작자들이 호흡을 맞춰 최선을 다 하고 최대의 효과를 볼 수 있는 해결방안들을 모색합니다.
  1. 01
    게임제작에서 커뮤니케이션방법론을 익힌다.
    게임의 다양한 종류와 구조들을 분석하고 게임의 줄거리들을 세분화하여
    각 장면의 시나리오를 재구성는 게임제작 트리트먼트(Treatment) 과정입니다.
  2. 02
    게임인터페이스를 설계 한다.
    게임제작의 아이디어와 소재를 구상하여 게임 상황과 장면을
    설정하고 캐릭터의 성향과 성격, 상호관계, 행위 등을 디자인합니다.
커리큘럼
다양한 게임기획과정의 커리큘럼으로 학생들이 최대한 많은 실습과 대회를 경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커리큘럼 표
구분 1학년 2학년
1학기 2학기 1학기 2학기
전필 게임그래픽기초 게임프로그래밍기초 - 게임제작프로젝트실습
전선 2D컴퓨터그래픽
정밀묘사실습
인체드로잉실습
2D게임그래픽
3D컴퓨터애니메이션
게임컨셉디자인
색채계획
드로잉1
2D게임그래픽
게임비즈니스
게임배경디자인
아이디어발상
일선 C언어 디지털표현기법(비) 3D통합엔진기초(비)
시각디자인실습1
컴퓨터응용디자인
인터넷프로그래밍
3D통합엔진활용(비)
디지털영상편집(비)
고려갤러리